편도염이 자꾸 재발하는 이유는?

편도는 목 안쪽 인두 주위에 위치한 림프 조직입니다.체내 면역체계 중 하나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이 편도선이 너무 크거나 비대해져서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될까요? 우선 편도염이란 어떤 질환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편도염은 왜 생기는 건가요?편도염은 말 그대로 편도염이 된 상태를 말합니다.대부분의 경우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특히 환절기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 코감기 이후에 2차 감염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그럼 편도염 증상은 어떨까요?편도염의 증상은 무엇입니까?일반적으로 고열이나 오한, 인후통, 두통, 전신쇠약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심하고 입안이 건조해지고 설태가 끼기도 한다고 합니다.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지요?편도염은 꼭 수술해야 하나요?수술 여부는 환자의 연령, 합병증 동반 여부, 약물치료 효과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하지만 모든 편도염 환자에게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최근에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인 항생제 투여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오늘은 편도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편도는 건강과도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하는 기관입니다.앞으로는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빨리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올바른 치료를 받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golimpio, 출처 Unsplashgolimpio, 출처 Unsplash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