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파 스피커 ABKO SPL20
요즘 노트북 크롬쉘 모드로 PC도 대체하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모니터의 내장 스피커 출력이 높다고 해도 구조적으로 사람의 귀에 수평으로 전달되지 않고 아래로 향하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게다가 스피커의 울림이 크게 생기지 않는다는 문제도 있습니다만. 이에 모니터나 노트북 스피커보다는 성능이 좋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앱코 SLP20 미니 컴퓨터 스피커를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크기에서 언급해야 합니다.세로·깊이 모두 7cm로 사각형 큐빅장의 미니 스피커입니다.출력은 총 4W(2W+2W)에서 웅장한 사운드는 피로하지 않지만, 그래도 50mm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하고 모두에 말한 내장 스피커에 대비하면 뛰어난 사운드를 보이고 줍니다.그런데 가격까지 송료를 포함하면 약 6,000원에 구입 가능하므로 부담도 없습니다.이 정도 가격이면, 코스트 퍼포먼스의 스피커에 틀림없어요.
제 손바닥과 비교하면 그 안에 들어오는 크기이고 무게도 하나가 약 90g, 2개로 케이블을 고려하면 약 210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부피도 작아서 필요에 따라 휴대하기도 편해요.
전원은 USB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오디오 입력은 3.5mm이기 때문에 노트북 스피커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뚜껑을 덮고 외부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하는 크롬쉘 모드로 사용할 경우 모니터 내장 스피커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작은 부피이긴 하지만 후면에 볼륨 다이얼까지 내장되어 있어 편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신경써서 프론트의 경우 블랙 하이그로시에 중앙 스피커는 회색으로 세련된 느낌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블랙 하이그로시의 경우 지문이 남는다는 단점도 있지만 전면을 터치하는 일이 거의 없고 양쪽 몸통을 잡고 움직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지문이 남지는 않습니다.
좀 더 출력이 높아지면 좋은데 그래도 충분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작은 체적을 갖고 있어 좁은 책상 공간에도 배치가 매우 자유임, USB전력 공급에 의해서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 없는 것, 그리고 정말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커피 1잔 값으로 작은 컴퓨터 스피커를 1개 갖출 수 있으니까.그래서 PC-FI에 고민하는 편보다는 코스트 퍼포먼스 좋은 노트북 컴퓨터 스피커를 찾고 있는데요 기존 모니터 내장 스피커 출력이 섭섭하고 보다 공간감 있는 작은 사이즈의 컴퓨터 스피커를 찾는 분에게 어울리는 제품은 아닐까 생각합니다.앱코 SPL20 미니 스테레오 자세히 보기앱코 SPL20 미니 스테레오 자세히 보기앱코 SPL20 미니 스테레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