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4P를 모르시면 사업하지 마세요

그리고 이를 어떻게 유통시킬 것인가에 대한 대상을 정하고 마케팅을 촉진하면 됩니다. 이게 마케팅 4p입니다. 팔리지 않을 것인가를 고민하기 전에 가격에 대한 객관성과 물품 혹은 자신에 대한 다른 차별성을 먼저 이야기할 수 없다면, 그리고 이러한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본인 스스로 표현할 수 없다면 이것은 안 됩니다. 멈춰야 해요. 이것은 지적이 아니라 제가 느낀 그대로를 기입한 것입니다. 오늘 마케팅 4p를 제가 판매할 상품에 대해 대비하면서 정보를 작성했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무언가를 시작할 때 패기만으로는 할 수 없어요.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 혹시 저처럼 뭔가 도전하고 준비하고 계신가요?그런 상황이라면 마케팅 4p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럴 때일수록 더 기본에 대한 부분을 제 사례와 함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쇼핑몰을 실제로 오픈했는데 매출이 안 나오는 경우-상품은 좋은데 판매 출구가 보이지 않나요?저도 지금 저도 새로운 쇼핑몰 사업에 도전 중입니다. 일단 쇼핑 검색에서 상위에도 올라가는 게 좋다고 하고, 물건을 올릴 때 여러 가지 제안 같은 것도 많이 있어서 도대체 뭘 어떻게 하는 게 먼저인지 궁금하실 거예요. 저도 최근 치과에 납품하는 칫솔을 인터넷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한달동안 얼마의 매출을 올렸을까요?댓글로 예상해주세요 칫솔 보내드릴게요. 자, 볼까요? (그래도 하나씩 제작한 칫솔을 팔아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이 스스로 뿌듯합니다.음)물폰 편차는 있지만 하루 평균 20만원 정도(그렇지 않은 날도 더 넘는 날도 있지만)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한달동안 얼마의 매출을 올렸을까요?댓글로 예상해주세요 칫솔 보내드릴게요. 자, 볼까요? (그래도 하나씩 제작한 칫솔을 팔아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이 스스로 뿌듯합니다.음)물폰 편차는 있지만 하루 평균 20만원 정도(그렇지 않은 날도 더 넘는 날도 있지만)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일단 하루에 스토어 방문자 중 구매 전환율은 10% 정도 되는 것 같아서 의외로 놀란 게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왔더라고요. 또 2개월차에 파악된 게 의외로 리피터 고객님들이 나오시더라고요. (스스로 뿌듯.. 그리고 상단 쇼핑 검색도 의미가 있지만 들어왔을 때 소비자들에게 임팩트 있는 상세페이지 기획부터 정말 많은 시간을 노력해서 샵을 제작한 것 같아요.) 이렇게 하나씩 가설을 세우고 점검을 하면서 시작한 지 7년 정도 됐습니다. 학교에서 그렇게 공부를 하라고 해도 재미없고 힘들었지만 39살에 본격적으로 시작한 자사 공부를 하면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즐겁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무모한 실전도 중요하지만 일단 경험보다 좋은 약은 없다고 하지만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며 마케팅의 이론적인 부분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실패를 줄이고 성장할 수 있는 나의 기획 방법을 공유하며 뻔한 방법은 제외하고 이야기하겠습니다. 생생한 방법에 대해 공유하오니 2분만 투자하시고 끝까지 글을 읽어보시고 스스로 쇼핑몰 등을 운영하시거나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전략과 기획이 필요합니다.이 기획과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이론과 함께 설명하고 싶은데, 오늘은 마케팅 4P의 이론을 보고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하겠습니다. 마케팅의 4p란?나는 18년 동안 치과에서 실무를 경험하면서 환자들의 상담을 맡아 한 경험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늘 접하던 원장님의 기술, 금액, 기공물 등 관리, 환자 관리 등이 마케팅 4P와 비슷했습니다. 4p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을 말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저는 얼마 전부터 구강 위생 용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을 제 상품과 조합하여 전략과 기획 방법을 찾았습니다. 어디까지 가격에 대해 알아보셨나요?몇 퍼센트 마진을 설정해 놓고 금액을 결정하셨나요?저만의 차별성이 있습니까?실제로 나의 예를 설명하면 자사의 교정 칫솔은(10개)12900원에 송료 무료는 2만원 이상에서였습니다 하지만 내가 놓친 실수는 최초의 가격이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칫솔이 송료 무료로 비슷한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 요즘 소비자는 송료 무료에 대한 것을 중요시하는 것을 놓쳤어요. 즉, 소비자는 하나만 사고 싶은지도 모르지만, 어쩔 수 없이 무료 배송에 하기 위해서는 다른 상품을 더 사야 하니까 당연히 송료 무료로 하기 위해서는 다른 제품을 사지? 나는 이렇게 생각했지만 소비자는 불필요한 제품을 더 사야 한다는 강요가 아니라 강요된 것 같아요. 결국 하루에 1,2개 팔리면서 문제점에 대한 파악을 마케팅 4p와 대입 평가하고 보았습니다. 최초의 가격에 대한 파악을 먼저 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인지와 가격 조사가 부족한 사례입니다. 실제로 타사의 칫솔을 주문해서 쓰고 보니 눈을 감고 양치질을 했을 때 별반 구별이 잘 못했죠 몸에 스며드는 반성을 했어요 얼마 제가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자신이 있더라도, 그것을 남에게 알리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업을 시작으로 나타나는 실수하는 패턴이 있지만, 나의 상품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격과 제품에 대한 객관성 있는 평가와 함께 단점은 줄이는 전략에 대해서 간단하고 명료하게 장점만 나열하시오그리고 이를 어떻게 유통시킬 것인가에 대한 대상을 정하고 마케팅을 촉진하면 됩니다. 이게 마케팅 4p입니다. 팔리지 않을 것인가를 고민하기 전에 가격에 대한 객관성과 물품 혹은 자신에 대한 다른 차별성을 먼저 이야기할 수 없다면, 그리고 이러한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본인 스스로 표현할 수 없다면 이것은 안 됩니다. 멈춰야 해요. 이것은 지적이 아니라 제가 느낀 그대로를 기입한 것입니다. 오늘 마케팅 4p를 제가 판매할 상품에 대해 대비하면서 정보를 작성했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